혹시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 역시도 굉장히 오랜시간 물어뜯어 한동안 손톱의 바디가 짧아 손가락도 짧아보이고 왠지모르는 지저분한 손의 이미지였는데요. 예쁜 네일은 자신감을 높여주며, 손을 더 화려하게 보이게 합니다. 오늘 젤리민의 블로그에서는 네일을 예뻐지게 하는 방법과 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 바디란?
네일과 살이 붙어있는 부분입니다. 바디가 길고 클수록 손과 네일의 라인이 길어 보이며 예쁜 네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톱 예뻐지는 법
1. 손톱 물어뜯는 습관 고치기
일단, 이건 제일 먼저 고쳐야하는 아주 나쁜 습관입니다. 물어뜯었을때 몸으로 들어오는 세균이 몸에 좋지 않을 뿐더러, 계속 씹다보면 점점 더 짧아져 바디가 줄어들게 됩니다.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기 어려운데, 강화하는 젤 네일이나 메니큐어를 사용해보세요. 물어뜯기가 어려워지며, 이물짐과 맛을 통해 물어뜯는 행동이 억제됩니다. 여기서 꿀팁은 맛이 안좋은 버릇고치는용으로나온 메니큐어를 발라주는건데요. 이것은 투명메니큐어라 비교적 남성분들도 바르기에 거부감도 들지않고,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볼수있는 제품입니다.
2. 손톱 알맞은 길이로 자르기
제가 바디를 기를때 했던 가장 큰 실수는, 너무 바짝 잘라 더 자랄틈을 안줬던 것 입니다. 예를들면 저는 하얀색 파트 (쉽게말해 살에 붙어있지않는 파트) 를 1mm 정도 남겨 뒀었는데요. 물어뜯는 습관이 있던 저에게 1mm만 남겨두는 장점은 더이상 더 물어뜯을 공간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습관이 고쳐졌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1차적으로 물어뜯는 습관을 고쳐야합니다. 그후에 알맞은 길이 2-3mm 정도 를 남겨두고 자르는 건데요. 이렇게 되면, 살이 차오를 공간이 있어 바디가 자연스럽게 길어집니다. +추가적으로 큐티클까지 정리해주시면 네일 바디가 더 길어보이는 착시현상을 줍니다
3. 손톱 영양
영양은 예쁜 네일을 만드는데 데 필수적 입니다. 영양을 주기위한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네일에 발라주는 방법과 몸으로 섭취해 관리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네일과 주변 피부에 오일과 영양제를 자주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세요. 틈틈히 시간날때마다 발라주세요. 두번째 방법은, 아이언, 비타민, 아미노산 등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윤기가 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4. 손톱 모양
이러한 방법들로 바디가 자라나고있다면, 아주 성공적 이라는 뜻입니다! 이후에 우리가 생각해야할것은 바로 모양입니다. 네일의 바디만 길다고해서 이쁜모양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옆으로도 길어져 부채꼴을하고있다면 오히려 짧은게 더 이쁘겠죠. 이걸 해결하기위해선, 손톱 강화제를 발라야합니다. 바르면 네일이 부러지는것을 방지할뿐만이 아니라 일자로 자라나게 하여 더 더욱 이쁜 네일을 가지실수 있을것 입니다.
5. 단기간에 해결 불가능, 이 모든것은 장기간 해결책
이 모든것을 단기간안에 해결할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절대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저의 예상은 한 일년정도 보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것들이 습관화가 되어야만 유지할수 있습니다.
네일을 예뻐지게 하는 것은 올바른 관리와 꾸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고 실행하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네일을 아름답게 가꾸어 자신감을 키우고 매력적인 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건강 뷰티 주제를 다루는 젤리민 블로그에서 또 다른 흥미로운 뷰티 글을 만나보세요~